“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삼척시에서는 「제4회 삼척시 자율방범연합대 직무경진대회」를 오는 10월 14일(일) 오전 9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삼척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정연철)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직무경진대회는 범죄 예방활동, 범죄 용의자 발견신고, 경찰관 합동근무 요령을 연마하고, 지역 내 자율봉사 활동의 중추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대회에는 삼척시 관내 17개 자율방범대원․가족 및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이 참여하여 직무경연 및 체육행사를 추진한다.
친선축구대회와 치어리딩 공연 등 식전행사 후 오전 11시부터는 개회식이 진행되고, 심폐소생술, 응급처치요령, 교통수신호 실습 등 다양한 직무경연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범죄대응 능력 배양을 배양하고 대원들 간의 친목과 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척시자율방범대는 ▲범죄 취약지역 순찰 ▲청소년 안전지킴이 활동 ▲ 재난예방 순찰활동 ▲관내 행사장 교통통제 봉사활동 등 지역의 안전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