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9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책임자와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하반기 공동주택 안전 및 방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의 각종 화재 사고 예방과 안전 사고발생을 방지하여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는 이를 통해 공동주택의 안정적인 시설물 관리와 사고예방으로 입주자 등의 주거만족도를 증진시키고자 한다.
▲공동주택 단지 내 경비 및 안전, 범죄예방 방범교육 ▲겨울철 화재 대비 등 소방교육 및 생활안전교육 등을 실시한다. 공동주택 단지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 예방과 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등을 소개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국내외적으로 아파트 내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현장 실무자들에게 범죄와 화재에 대한 대처 능력을 높여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