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제12회 강릉시 다문화가족 한마당 Festival’이 오는 27일 오후 1시 경포호수광장에서 펼쳐진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은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마술공연, 해찬솔 하모니 합창단의 축하 공연, 세계민속장식 체험, 다문화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아이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게임, 비누방울 놀이, 프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또한,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외국인 주민들도 참여하여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다문화가족 한마당 페스티벌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주민 및 다문화 가족들과 시민들의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