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 이하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한 달간 정읍 시내 4-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계절 푸른 정원 원예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총 30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체험활동에는 509명의 어린이들이 신청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활동은 어린이들이 사계절 푸른 정원의 식물들을 이용한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적·사회적·육체적 안정을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한다.

사계절 푸른 정원 원예체험활동은 사계절 푸른 정원 구간별 관람, 농업기술센터 내 아열대작물(감귤류)와 구절초, 특용작물 전시포 견학,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기존에 접해보지 못한 식물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아이들이 단순히 정원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식물의 향기도 맡고 만져보고, 정원에 심겨진 수종을 직접 화분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원예체험은 어린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향기를 맡고, 손으로 만지는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 감각기관 활성과 인지력 발달,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것이다”며 “향후 다양한 체험분야를 개발하여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과 쉼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계절 푸른 정원은 2016년 향기원, 관엽식물원, 색채원, 유실수원, 산수정원, 허브원, 세덤류, 계절초원으로 700㎡ 조성하여,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내방객에게 볼거리와 쉼터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