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달 31일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에 문화를 그리다’를 주제로 고양누리길 건강걷기를 진행했다.
‘길 위의 여행, 문화해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고양누리길 걷기’는 고양누리길 14개 코스 중 한북누리길로 삼송역에서 출발, 흥국사에 도착하는 코스로 운영됐다. 정동일 문화해설 전문위원의 사회로 숲속 오솔길을 걸으며 스토리가 있는 지역해설이 곁들어져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날 건강걷기에 참여한 한 주민은 “오늘 날씨가 좋아 더욱 좋았다. 단순한 걷기가 아닌 해설을 들으며 걸으니 지루하지도 않고 우리지역에 대해 조금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여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 언제라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나 매일 걷기 때문에 걷기운동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며 “걷기는 면역기능 및 근력 증가,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 및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등 비만탈출과 만성질환 예방이 되는 운동으로 시민여러분이 생활 속에서 실천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