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사업 추진을 위해 경찰서, 의료기관, 복지관, 아동보호전문기관, 행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실무자 30명과 자살기도 및 위협상황에 대한 ‘위기대응 훈련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위기협상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모의상황을 훈련함으로써 자살시도 및 위협상황에 대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했다.
교육에 참석한 실무자 A(28세) 씨는 “모의상황 훈련 시 자살시도자를 연기하는 연극배우들의 연기가 실제처럼 느껴져 당황스러웠지만 강사의 피드백을 받아 대처함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게 됐고 실무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고양시를 만들고자 우울증선별검사, 노인 및 임산부 대상 상담 및 교육, 번개탄 판매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의 자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