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송정동에서는 중랑물재생센터와 LG히타치워터솔루션의 업무협약에 따라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된 주민발전비용으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저소득층에 대하여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큰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저소득층 5가구를 선정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단열시공, 창호교체 등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원가구로 선정된 신OO 어르신댁은 천장과 벽면에는 곰팡이가 가득하고 나무로 된 낡은 창문을 통해서는 찬바람이 들어와 난방을 해도 한기를 느낄 정도로 열악한 환경이었다. 최근에는 암 진단을 받아 건강상태가 악화되어 추위에 더 취약해진 어르신은 겨울나기가 두렵다며 걱정스러운 마음을 토로했는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출입문 및 창호 교체, 단열, 도배를 지원했다.
어르신은 “새 집에 이사 온 것 같아 너무 좋다. 올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줘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광선 송정동장은 “추운 겨울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 후원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취약한 저소득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