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1월 10일(토) 김포몽실학교와 경기꿈의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학생 리더 양성과정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김포몽실학교에서 11월 3일(토)부터 시작된 것으로 매주 토요일에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총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1월 24일에 완료할 예정이다.
계획할 당시에는 40명을 대상으로 학생 리더를 양성하고자 하였으나 신청자가 많아 최종 50명으로 학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학생들은 김포몽실학교 공간을 직접 학생이 기획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4모둠으로 나누어 기존 생활하는 학교의 공간에서 더하기, 뺏기, 잇기가 필요한 것에 대해 토론했다.
학생들은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 진로체험 공간 등이 더해졌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교장실, 교직원 화장실, 줄세우기, 시험, 경쟁 등은 빼기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솔터고등학교 김한울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협동작업을 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생겨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리더 과정에 참여한 50명의 학생들이 김포몽실학교의 자치위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