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중부소방서는 13일 오후 3시 중구 은행동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소방공무원, 상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로 지하상가 ‘119상인구조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119상인구조대장 위촉장 수여, 화재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예방캠페인 등 순으로 진행됐다.
119상인구조대는 중앙로 지하상가의 화재사고와 응급상황 발생 시 시민의 안전과 상인의 재산 보호를 위해 초기대응능력을 갖추고, 상가 내 화재예방활동 및 지역 내 안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기영 중부소방서장은“지하상가는 일일 유동인구가 2만여 명이 넘는 대형 판매시설로서, 화재 등 재난발생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취약시설”이라며 “119상인구조대원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해 지역 내 안전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