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 국내 월간 이용자 10만 명 돌파…급성장세
구글이 개발한 생성형 AI ‘제미나이’가 국내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월간 이용자 10만 명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제미나이의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12만 3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월(7천240명) 대비 약 17배 증가한 수치로, 제미나이 서비스 출시 이후 ...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내일 호주와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7일 오후 5시 50분(한국시각) 호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친선전을 펼친다.
한국과 호주가 맞붙는 것은 지난 2015년 아시안컵 결승 이후 처음이다.
이번 호주 원정에는 손흥민과 기성용을 비롯한 정우영, 황희찬, 이재성 등 대표팀 추축 자원들이 빠지는 대신 이청용, 구자철, 김정민, 나상호 등 새로운 자원들이 유입됐다.
호주의 한 언론은 "한국 대표팀은 손흥민과 기성용이라는 EPL 스타가 빠진 채로 브리즈번에 도착했다"면서도 "그러나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청용, 구자철, 김정민 등 유럽파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경계를 나타냈다.
이어"한국과의 경기는 호주에게 좋은 참고서다"라며 "호주 대표팀이 아시안컵 왕좌를 지킬 수 있을지 알아보는 중요한 테스트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