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범서읍 구영·천상·굴화리 공공와이파이 구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범서읍 구영·천상·굴화리 일대 총 130개소에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 오는 12월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울주군은 이날 범서읍 천상리 천상공원에서 이순걸 울주군수,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및 시군의원,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군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 현...
▲ (사진=혁신도시 홈페이지 캡처)‘혁신도시’를 주제로 한 혁신도시 UCC 영상 공모전 ‘혁신도시TV, On Air’가 12월 9일까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혁신도시 조성과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기업입주 활성화, 가족동반 정주여건 제고, 주변지역과의 상생발전 등 혁신도시 시즌2 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혁신도시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UCC 영상은 혁신도시 유튜브 계정, 혁신도시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혁신도시 정책 홍보, 혁신도시 및 인근지역 홍보를 통해 혁신도시에 활기를 더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대상 작품은 11월 19일부터 12월 9일까지 이메일(innocity.tv@gmai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접수된 작품은 예비심사(내부위원) 및 최종심사(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를 거쳐 부문별 대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20개 등 총 26개 작품을 선정하여 12월 17일(월)에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자 및 수상팀에게는 총 상금 1200만원과 국토교통부 장관상(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응모작품 중 추첨을 통해 10팀에 각 5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일반부 공모대상에서 초·중·고생은 제외
구체적인 응모방법, 유의사항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혁신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공모전을 통해 혁신도시에 대한 친근감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혁신도시가 지역 균형발전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직·간접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