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유공원 인수인계 관련 보완사항으로 LH공사와 협의하여, 운유공원 내 보행동선 연결 공사를 완료 하였다고 밝혔다.
운유공원은 김포한강신도시 내 위치한 운유산 자락의 산림형 공원으로서, 신도시 조성 시 장기동 스마토피아 ~ 생태통로 구간의 보행로가 단절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다.
시는 해당 문제점을 국토교통부 중재 요청과 LH공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LH공사로 하여금 운유공원 내 보행동선을 설치토록 하여 시 예산을 크게 절감하는 성과를 보였다.
운유공원 보행동선은 목재데크 233m, 야자매트 130m, 전망대(5m*16m) 1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야간에도 이용 할 수 있도록 공원등 48개도 새롭게 설치되어 운유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녹색 힐링공간을 제공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