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 1월 5급 이상 인사발령 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은 2026년 1월 1일자 5급 이상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대상자는 승진 6명, 전보 21명, 인사교류 7명 등 34명이며, 12월 29일 오후 5시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 승진(6명)◇ 5급→4급 : △ 경제정책국장 이경자 △ 해양환경국장 조상래◇ 6급→5급 : △ 도시과장 박선혜 △ 전...

강릉시는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11. 25. ~ 12. 1.)을 맞아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0일 오후 2시 월화거리 일원에서 강릉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를 중심으로 강릉경찰서, 여성권익증진시설 종사자 등이 참여하여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캠페인 선포식, 홍보물 배부 및 가두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강릉시는 가정폭력·성폭력 피해 예방과 피해자 보호 및 지원 등을 위하여 강릉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와 (사)강릉여성의전화 부설 해솔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각각 상담소에서는 피해자의 정신적·신체적 피해에 대해 의료, 치료회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가해자의 되풀이 되는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가해자 교정치료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복희 여성청소년가족과장은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민관합동으로 개최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과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강릉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를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