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박예솜 주무관, FMTP 최종평가대회 ‘최우수상’ 영예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소속 박예솜 주무관이 전국 보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25년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전문가 교육과정(FMTP) 최종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렸으며, 박 주무관은 1년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질병관리청이 ...

어르신들의 건강 스포츠 “한궁대회” 성료하다 1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신안군지회(지회장 오호근)는 11월 28일 신안군지회 사무실에서 제4회 신안군지회장기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대회는 14개 읍·면에서 90여명의 남녀 선수 어르신들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여 출전 선수들간에 선의의 경쟁을 통해 상호간에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궁은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를 결합시킨 스포츠로 계절과 장소의 제약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손을 사용함으로서 양 뇌를 균형있게 활성화 시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어르신들의 새로운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안군지회 오호근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놀이문화가 점차 사라지고 있어 참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는데 장소의 제약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궁이 보급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여가문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결과 단체전과 개인전 모두 자은면 노인회분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다른 읍·면 출전선수들로 부러움을 샀다. 이번 한궁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단체와 선수들에는 내년도 전라남도연합회장기 한궁대회 신안군 대표선수로 출전하는 자격이 주워졌다.
신안군 관계자는 “모든 경로당에 한궁을 점진적으로 보급하여 경로당마다 활력이 넘치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의료비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