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대구광역시청)대구시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 제공 및 사업 아이템 시장성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프로그램’ 참가자를 12. 13.(목)까지 모집한다.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프로그램’은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으로서 동남아 최대 코워킹 플레이스 운영업체인 COHIVE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창업가들의 혁신 아이디어를 사업화 시키고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집대상은 대구시에 거주하면서, ICT 기술 기반의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나 업력 7년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2월 13까지이며 1차로 서류심사를 통해 우선 20개(팀)을 선발하고, 12월 19일(목)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최종 우수한 5개팀을 선정하게 된다.
대구시 김태운 창업진흥과장은 “현지에 최적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글로벌 창업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면서 “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