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박예솜 주무관, FMTP 최종평가대회 ‘최우수상’ 영예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소속 박예솜 주무관이 전국 보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25년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전문가 교육과정(FMTP) 최종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렸으며, 박 주무관은 1년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질병관리청이 ...
이 군수는 이날 조례에서 "진도의 가치와 군격을 높여 나가자"고 전제한 뒤 "주민 자치와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행정에서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청정 진도 농수특산품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 등을 통해 잘사는 진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긍정적인 지역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이군수는 12월 남은 기간 동안 동절기 취약 계층 안부 살피기, 산불 예방, 겨울 채소 적기 출하, 가축 예방 철저 등을 주문 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내년 7월 개장 예정인 대명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관광객 맞이 등 분야별 철저한 준비를 통해 관광 수입이 군민들에게 많이 돌아갈수 있어야 한다"며 공직자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월례조회에서 이동진 군수는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각 분야별로 2019년 목표를 세워 노력하고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실행계획과 목표 의식 등을 함께 주문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 인권 교육과 함께 지역 발전 및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 등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온 20여명의 군정발전 유공자와 공직자들이 진도군수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