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고양시는 지난 4일 일산서구 대화동 소재 일산서구청사 건립 공사 현장을 방문, 추진사항 점검에 나섰다.
이날 점검은 이봉운 고양시 제2부시장을 비롯해 시공사 현장대리인, 책임건설사업 관리자, 공사과장 등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공사장 현장 안전관리 등 세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 부시장은 “구청사 건물 공사 마무리 후 철저한 시운전을 통해 향후 안전문제 등 사용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것”을 지시했다.
책임건설사업관리자는 “올해 12월 중 공사를 마무리하고 2019년 1월 중 수시 및 특별 하자점검 TF, 합동 예비준공검사 등을 통해 하자가 없는 고품질의 건물을 완성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작업자 안전교육, 아침체조, 현장정비의 날 등을 통해 안전관리도 철저히 이행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산서구청사는 연면적 24,106.24㎡, 지하1층, 지상6층 규모로 2018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일산서부경찰서, 소방119안전센터가 인근에 위치해 시의 행정, 치안 및 구호를 담당하는 행정중심타운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