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박예솜 주무관, FMTP 최종평가대회 ‘최우수상’ 영예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소속 박예솜 주무관이 전국 보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25년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전문가 교육과정(FMTP) 최종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렸으며, 박 주무관은 1년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질병관리청이 ...

△ 2018.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가족캠프
전라남도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장애학생, 형제자매, 학부모 등 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장애 자녀를 키우며 겪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체험 위주의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행복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1일차에는 아이스 브레이킹(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녹차밭 트레킹, 우리 가족 소원등 만들기, 천문 체험, 다도 체험 등의 활동을 통하여 장애학생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로 구성되었다.

△ 2018.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가족캠프
2일차에는 백점토판을 이용하여 자신이 디자인한 모양을 도자기로 만들어 보고 가족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염원하는 뜻에서 드림캐쳐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가족캠프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장애를 가진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평소에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한데 이렇게 1박 2일 동안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참가 학생은 “학교를 벗어나 할머니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너무 좋았고, 특히 천문체험관에서 4D체험도 해보고 직접 하늘을 보며 별자리를 찾아보는 시간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장애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참여한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가족구성원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