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대구시는 지난 14일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 운동’의 확산을 위해 한 해 동안 구・군에서 추진한 미소친절 시책추진 전반을 평가했다.
이번 시책평가는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제고를 위해 CS전문가, 연구기관, 시민단체 대표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 중구, 우수 달서구, 장려 북구를 선정했다. 12월중에 상장과 상사업비 1,500만 원, 1,000만 원, 500만 원을 각각 전달한다.
평가기준으로는 정성평가는 시민 미소친절운동분야 1개항목(유관기관·단체 실천사례), 우수사례 및 특수시책 1개항목으로 심사위원들이 직접 점수를 산정하였고,
정량평가는 공직자 미소친절운동분야 4개 항목, 시민 미소친절운동분야 2개 항목에 대해 구․군에서 제출한 증빙자료를 서면평가했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미소친절운동이 밝고 친절한 도시 이미지 개선 등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미소친절운동 추진으로 따뜻한 우리 대구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