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와 광주 도시관리공사는 지난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광주 도시관리공사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에 대해 지난 3년간의 운영결과를 평가하고 향후 중·장기 계획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광주 도시관리공사를 위탁 운영자로 재선정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문화스포츠센터는 광주 도시관리공사에서 2019년 1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 1년 6개월간 위탁 운영을 맡게 됐으며 광주시와 광주 도시관리공사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문화·체육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용 고객의 수요 분석을 통해 폭넓은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 시장은 “광주시를 대표하는 문화·체육시설로서 다양한 문화공연과 예술아카데미 및 스포츠강좌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문화 콘텐츠 확보와 공연장 가동율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유 사장은 “공공성과 수익성이 균형을 이루는 효율적인 위탁 운영을 추진토록 하겠다.”며,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자체 기획공연 추진 등을 통해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