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안산시청)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관외 택시 및 자가용· 렌트카의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손님을 태울 목적으로 사업구역이 아닌 곳에서 대기영업을 하는 관외택시의 불법행위와 자가용· 렌트카의 불법 유상운송행위를 바로잡아 관내 택시운수 종사자의 영업권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최근에 서울택시들이 관내로 진입하는 등 불법운행행위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서울 택시들이 가장 많은 상업지역과 전철역 등을 중심으로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단속에서 적발되는 관외 택시는 처분관할관청으로 통보해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른 과징금 부과 등의 행정처분이 진행되도록 처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외택시 및 자가용· 렌트카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단속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