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이천시청)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원예활동 프로그램를 마무리하는 평가회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18년 원예활동 프로그램 평가회는 담당교사 및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농업기술센터와 이천시교육지원청의 협약으로 진행된 원예활동 프로그램 사업추진 결과 및 내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둔초등학교 오혜숙 교사를 초빙해 ‘학생지도 교수법’ 주제로 강의를 실시해 원예활동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 채기순 회장은 실제로 학교에서 원예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던 ‘미니 꽃바구니 만들기’ 실습을 진행해 담당교사들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원예활동 프로그램은 특수학급이 있는 학교와 관내초등학교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학교당 프로그램을 8~15회 가량 진행했고, 총 11개소 192명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내년에는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원 및 학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 좋은 원예활동 프로그램 사업을 계획하겠다”며 “도시농업에 대한 관내학교 및 이천시민들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