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21일(금) 구청5층 열린참여실에서 「2018년 하반기 에너지 절약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하반기 에너지 절약 우수단체로 (재)CBS, 신월남부주유소, ㈜케이티가 선정, 인센티브 총 600만원을 지급받았다.
감사장 전달식에는 각 사업장 대표가 참석하여 에너지 절약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이들 사업장은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하였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일반전등 및 노후전등을 LED등으로 교체하기 ▲점심시간 사무실 전등 및 모니터 끄기 ▲퇴근 시 전등과 냉난방기 OFF확인하기 ▲수돗물 사용할 때만 수도꼭지 틀기 등을 실천하였다.
개인회원도 3,300세대가 전통시장 상품권, 티머니 충전권, 관리비 납부로 인센티브를 수령했다.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는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개인(가정), 단체(사업장, 학교, 기업) 등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녹색환경과를 방문하여 가입하면 된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회원은 6개월 단위로 에너지[전기(필수),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중 2개 이상 사용량이 직전 2년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하여 5~15% 이상 절약한 경우 절감율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