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 1월 5급 이상 인사발령 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은 2026년 1월 1일자 5급 이상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대상자는 승진 6명, 전보 21명, 인사교류 7명 등 34명이며, 12월 29일 오후 5시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 승진(6명)◇ 5급→4급 : △ 경제정책국장 이경자 △ 해양환경국장 조상래◇ 6급→5급 : △ 도시과장 박선혜 △ 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최근 이어지는 한파로 인해 심뇌혈관질환자의 건강이 우려됨에 따라, 혈관이 수축되고 혈압 상승의 위험이 있는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에 대해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갑작스러운 가슴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되거나 호흡 곤란, 식은 땀, 구토, 현기증 등이 나타날 때는 심근경색을 의심해야 한다.
또한 한쪽마비, 갑작스러운 언어와 시각 장애, 어지러움, 심한 두통은 뇌졸중의 조기 증상이다.
심근경색은 ‘2시간’, 뇌졸중은 ‘3시간’이 생사 가르는 골든타임으로 조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119에 연락하여 신속하게 가까운 병원으로 가야한다.
동해시 보건소 관계자는 “심근경색과 뇌졸중 예방관리를 위해 평소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는 대상자는 꾸준한 약 복용과 신체활동,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