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인 개그맨 이승윤이 KBS1 ‘우리말 겨루기’에 출연하여 따낸 우승상금을 기부했다.
KBS 개그콘서트, MBC 섹션TV 연예통신, MBN 나는 자연인이다 등을 통해 많은 시청자의 웃음 보따리가 되어온 그는 2017년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사회공헌 방면에서도 다양하게 재능기부를 해왔다. 또한 코미디언 정범균과 함께 사랑밭 라디오 광고에 참여하며 많은 사람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리는 역할도 수행해왔다.
이후 작년 12월 우리말 겨루기에서 뛰어난 국어 실력으로 명예의 달인에 오른 그는 이번 우승은 나의 실력보다는 운이 많이 작용했다고 소감을 밝히며 우승상금 1000만원을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연말 연초 나눔이 필요한 가정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승윤 씨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기부가 공인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선행의 모범을 보인 좋은 예가 되어 새해 나눔 문화가 더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기부금은 이승윤 씨와의 논의를 통해 함께하는 사랑밭에서 결연후원하고 있는 희귀난치병 아동, 저소득 가정 등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