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재)화성시 문화재단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의 독서 편의 증진을 위해 내년 1월 14일부터 관내 시립도서관 16개 관 (작은도서관 4개 관 포함)에서 도서 대출을 공유하는 상호대차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이 해당 도서관에 없을 경우, 타 도서관에 신청하여 방문하기 편하고 가까운 도서관으로 받아서 대출, 반납할 수 있도록 하는 도서관 자료 공동활용서비스이다.
전국 도서관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 상호대차 ‘책바다 서비스’가 택배비 개인 부담이 있는 것과 달리 이번에 운영 예정인 지역 내 상호대차는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내 상호대차 서비스는 1월과 2월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3월부터는 정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며, 화성시 시립도서관의 도서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호대차 신청 권수는 1인 3권 이내이며 수령도서관의 소장도서나 비 도서, 부록, 참고자료 등은 서비스에서 제외된다.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신청도서 도착 후 3일 이내 수령해 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