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월부터 자녀를 출생하는 모든 가정에 출산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시는 ‘광주시 출산장려금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첫째 이상의 자녀부터 장려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9년 1월 1일 이후 출생일 또는 입양일을 기준으로 보호자가 180일 이전부터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로 출생일 또는 입양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 한다.
지원금은 첫째 30만 원, 둘째 50만 원, 셋째 이상은 100만 원이며 해당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정부의 출산장려 시책에 부응하기 위해 8억 원의 예산을 추가 확보해 기존 셋째 출산부터 지원하던 출산장려금을 첫째로 확대해 2천800여 명이 추가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의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