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겨울방학을 맞아 이달부터 오는 3월까지 경기도자박물관 Clay Play 체험 교실에서 ‘겨울방학 특별 교육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운영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야외 활동이 어려운 추운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학부모, 장애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이 도자를 통해 치유와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약 220명 규모의 무료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리텔링 도자 체험 ‘나는야 흙쟁이’, 가족이 함께 가족 식기 풀세트를 만들어보는 ‘우리 집 식탁’, 경기도 내 문화 소외계층(장애인)을 위한 흙놀이 수업 ‘점토 치유프로그램’, 주부들을 위한 단계별 도예프로그램 ‘주부 도예 교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초급부터 중급까지 단계별 수업을 통해 도자를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난달 1기 수강생 모집을 마감하고, 2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신청은 현재 광주시민만 가능하며, 향후 여건에 따라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ID : 경기도자박물관)에서 댓글신청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방문신청을 통해 최종 참가자가 확정되며,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곤지암 도자공원 경기도자박물관에서는 광주 왕실도자기 초대명장 ‘지당 박부원 특별초대전’과 고려청자부터 분청사기, 조선백자 등의 변천 과정을 통해 한국의 역사를 새롭게 이해하는 ‘도자기로 보는 우리 역사’, 도자에 대한 상식을 배우는 ‘도자 문화실’ 등 경기도자박물관의 독자적인 전시 프로그램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이번 겨울방학 도자 특별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움츠러드는 추운 겨울이 좀 더 따뜻해지고, 가족이 함께 여유와 치유를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