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19 시흥시 문화예술 분야 고유사업 발굴 및 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 시청 글로벌 센터2 에서 개최한다.
‘문화예술 분야 고유사업 발굴 및 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 및 단체지원을 통해 문화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 예술을 활성화하고,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 내에서 1년 이상 활동 중인 비영리 문화예술법인 또는 단체, 예술인,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시흥시에서 지원하는 각 사업 진행 절차 및 일정, 심사기준 등을 설명한다.
문화예술 분야 공모사업 설명회는 2017년부터 3년째 개최되어 온 것으로 예술단체, 예술인 등과 시흥시 문화예술 추진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지난해 단체 및 예술인들의 현실적 어려움을 반영해 자부담 비율을 10%에서 5%로 낮춰 많은 호응을 얻은데 이어 2019년에는 전통전승 및 고유문화 육성 사업까지 자부담 비율을 5%로 축소하기로 했다.
시흥시가 문화예술 분야에 지원하는 총사업비는 6억5,400만 원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기존에 문화예술 추진사업 이외에 전통전승 및 고유문화 육성, 찾아가는 문화활동까지 포함해 공모사업 전 분야를 일목요연하게 알아볼 수 있는 원클릭 설명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 지원내용, 지원 규모는 각 사업별로 상이하다. 모집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열린 행정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1일부터 31일까지 문화예술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