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 진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독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2023 퇴원손상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10.6명이 중독으로 사망했으며 이는 사고·재해·중독 등 외부요인으로 인한 ‘손상’ 사망...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월 9일 의정부시 시청 신관2층 인재양성교육장에서 간부공무원 7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맞춤형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인식 개선으로 관리자로서의 책임과 역할 인식을 통해 상호 배려와 존중으로 밝고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 및 경기도 인재개발원 등 초빙 교수인 염건령 강사를 초빙하여 생생한 사례 중심을 바탕으로 직장 및 사회에서 발생하는 성희롱·성폭력 사고를 예방하고 건전한 양성평등 문화 정립을 위한 강의를 열정적으로 진행하였다.
이성인 부시장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으로 조직 내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올바른 인식 확산으로 관리자로서 건강한 공직문화 및 건전한 사회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