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화성시 문화재단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운영에 나선다. 관내 시립도서관에서 일제히 시작되는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중요성과 도서관을 찾는 즐거움을 함께 선사하고, 독서연계강좌를 기본으로 각 도서관 별로 다양한 강좌로 평소에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학습 및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강은 관내 15개 관에서 운영되며, 도서관마다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연계강좌로 신나는 그림책놀이터(진안도서관), 꼼지락 책 놀이(병점도서관), 1월에 만나는 동화작가(동탄 복합 문화센터도서관), 그림책 상상 놀이터(봉담 도서관) 등을 운영하며,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와 함께하는 신기한 마술놀이(남양도서관), 뚝딱뚝딱 어린이 목공방(송산도서관), 나만의 컬러테라피(동탄 중앙 이음터 도서관),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역사 속 인물(병점도서관) 등 총 24개의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었다.
이 중 주목할 만한 강좌로는 하모니카를 배워볼 수 있는 동탄 중앙 이음터 도서관의 ‘즐거운 하모니카 연주’, 1인 미디어를 이해하고 스스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는 태안도서관의 ‘나도 유튜브 스타’, 예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둥지나래 어린이도서관의 ‘두근두근 1학년’ 등의 강좌가 있다.
구체적인 운영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 참가 방법 등은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