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천시가 지역 내 식품 관련 업소의 시설개선과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융자대상은 일반업소 시설개선자금과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으로 나뉜다.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은 시설개선을 위한 자금으로 소요되는 금액의 80% 이내, 최대 1억 원까지 1% 수준의 금리로 융자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식품접객업소의 화장실 시설개선을 위해서는 업소 당 2천만원 이내에서 1%의 금리로 지원된다. 또 식품제조업소가 시설개선을 위해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5억 원까지 융자 해준다.
모범음식점 지정업소는 1% 금리 수준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사업 운영자금을 융자 받을 수 있다. 단란주점이나 유흥주점을 운영하는 영업자는 화장실 시설개선 자금만 융자신청이 가능하다.
융자 신청은 NH농협은행 부천시지부에서 대출가능 여부를 상담한 후에 식품제조·가공업의 경우 시청 식품안전과로,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 자금 및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의 경우 관할 행정복지센터 민원행정과로 영업자가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