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기기와 의약외품, 화장품 관련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가 무더기로 적발
식약처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항기, 혈압계, 개인용 저주파자극기 등 온라인 의료기기 광고를 점검한 결과 ▲ 의료기기 불법 해외 구매대행 광고 77건(66%) ▲ 허가받은 성능·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1건(0.8%) ▲ 의료기기 오인 광고 38건(33%) 등 116건을 적발했다.선물 세트에 많이 포함되는 치약제, 구중청량제, 치아...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인천문화재단 인천역사문화센터는 재단의 남북 학술교류 협력기관인 중국 연변대학교 역사학부 박찬규 교수(연변대학교 조선반도연구원 원장)와 정경일 부교수를 초청하여 남북 학술교류 성과와 전망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경기문화재단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연변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연변대학교 조선반도연구원의 한반도 연구와 대북교류 현황을 박찬규 교수가, ▲연변대학교 역사학부의 북한경내 유적 조사 현황을 정경일 부교수가 소개한다. 경기문화재단 김성환 정책실장의 사회로 진행하며, 중국 산동대학교 중한관계연구센터 김국래 연구원, 평화도시만들기인천네트워크 박원일 집행위원, 동북아역사재단 김현숙 연구정책실장,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이희인 유물관리부장이 토론한다.
남북 화해시대를 맞아 인천역사문화센터는 지난해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남북 학술교류를 위해 연변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상설 협의체로서 ‘임진예성포럼’을 창설하여 제1회 포럼을 지난해 11월 연변대학에서 개최한 바 있다. 인천시와 경기도, 황해도와 개성의 역사·고고·민속 등과 관련한 의제를 논의하는 임진예성포럼은 금년에는 8월 말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문화콘텐츠 발굴이라는 범주에서 인천역사문화센터가 금년도에 기획한 첫 번째 소규모 학술회의로서, 인천시의 남북 학술교류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과 내용이 도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