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22일 광주시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 유형별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 공동체 활성화 나눔으로 인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광주시가 추진하는 공동체 공모사업은 광주시 전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한 ‘행복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공모기간 1.4.∼1.31.)’과 송정동, 역동, 경안동의 도시재생 사업지역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공모기간 1.4.∼2.28.)’이 추진되고 있다.
‘행복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의 경우 환경개선, 공동체 활동, 공동체 공간조성 등 세 개의 유형에 따라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마을별 500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의 경우 송정동, 역동, 경안동을 대상으로 지역 문제해결, 공동체 문화조성,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 하는 주민아이디어 사업을 선정해 4개 팀 각 500만 원이 지원된다.
2019년 광주시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는 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동체 공모사업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마을주민 단체의 복지, 교육, 문화 등 공동체 형성 및 회복을 위한 사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