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기기와 의약외품, 화장품 관련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가 무더기로 적발
식약처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항기, 혈압계, 개인용 저주파자극기 등 온라인 의료기기 광고를 점검한 결과 ▲ 의료기기 불법 해외 구매대행 광고 77건(66%) ▲ 허가받은 성능·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1건(0.8%) ▲ 의료기기 오인 광고 38건(33%) 등 116건을 적발했다.선물 세트에 많이 포함되는 치약제, 구중청량제, 치아...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동 주민센터 유휴공간에 도심 숲 ‘성미산’을 주제로 한 사진작품 갤러리를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성미산은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높이 66m의 산이다. 숲길을 따라 등산로와 근린공원이 설치돼 인근 주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처의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작품 갤러리는 성미산 인근의 성산1동 주민센터에 조성됐다. 계단과 복도 등 유휴공간에 사진을 걸고 조명등을 설치해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갤러리에는 성미산의 2,190일간의 기록을 담은 이민형 작가의 작품 22점이 전시됐다. 산의 사계절과 꽃, 나무, 새들의 모습을 담은 작품들이다.
성산1동은 지난해 마포중앙도서관과 마포구청 1층 어울림마당에서 성미산의 자연이야기를 담은 이민형 작가의 성미산 사진전을 두 차례 개최했다. 동 주민센터 전시작들은 이 작가가 사진전 이후 성산1동에 기증한 작품들이다.
박춘주 성산1동장은 “성미산을 아끼는 마음으로 소중한 사진을 기증해주신 이민형 작가님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성산1동에 위치한 성미산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산1동은 1회성 전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작품들을 갤러리를 통해 주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전시가 성산동 일대의 허파 역할을 하는 성미산의 자연생태계 보호에 구민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민형 작가는 대한민국미술대전을 비롯한 다수의 대회에서 입상했다. 현재 성산1동 마을서당에서 주민들에게 고전강독과 성미산 자연생태 인문학수업을 진행하며 시, 서예, 그림, 사진 등의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도덕경과 함께하는 오늘』, 『부모가 함께 읽는 사자소학』, 『내가 읽고 따라 쓰는 사자소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