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문 바리스타의 꿈, 한 발짝 더 가까이
  • 조정희
  • 등록 2019-01-18 10:59:37

기사수정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월 21일부터 2019년 제1기 바리스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커피업계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커피의 대중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 바리스타와 커피업계 창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해마다 바리스타 양성과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구민의 수요에 따라 총 2개 과정 6개 반으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반(1개반 총 15명)과 취창업반(5개반 총 7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울숲에 위치한 언더스탠드 에비뉴의 파워스탠드 2층에서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며, 총 15회에 걸쳐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개인부담한다. 

  

커피업계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성동구민이라면 수강 가능하며, 오는 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성동구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교육 신청서를 작성 후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3층 사무실로 방문 또는 팩스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fax(02-2286-6250), 이메일(2011030475@sd.go.kr)

  

구는 전문기관을 통해 민간위탁 방법으로 에스프레소 추출과 스티밍 등 기본 이론 및 실습 교육은 물론, 카페 디저트와 기계 사용법, 고객응대 프로세스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서울숲 카페, 수다카페 등 지역 내 성업 중인 카페에서 현장실습을 강화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에 현장감까지 배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02-2286-778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성동구는 지난해 총 3기의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통해 교육인원 238명 중 177명이 수료하고, 그 중 자격증 취득 42명, 취업 13명, 창업 10명의 성과가 있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커피의 대중화로 전문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 전망과 기대감이 높고 커피업계로의 취․창업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통해 주민들이 취·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4.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5.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6.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7.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 드라마 티저 영상에 '침묵' 강요? 논란 가열 [뉴스21일간=김태인 ]최근 백동철 감독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이 불거진 하이지음스튜디오의 동명 드라마가 결국 제작되어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예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티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중에는 도용 의혹을 제기하는 댓글들이 차단되거나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