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기기와 의약외품, 화장품 관련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가 무더기로 적발
식약처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항기, 혈압계, 개인용 저주파자극기 등 온라인 의료기기 광고를 점검한 결과 ▲ 의료기기 불법 해외 구매대행 광고 77건(66%) ▲ 허가받은 성능·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1건(0.8%) ▲ 의료기기 오인 광고 38건(33%) 등 116건을 적발했다.선물 세트에 많이 포함되는 치약제, 구중청량제, 치아...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신년을 기념하여 오는 23일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2019 비엔나왈츠오케스트라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0년 설립된 비엔나왈츠오케스트라는 ‘왈츠의 왕’으로 불리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대표곡과 라데츠키 행진곡으로 유명한 요셉 슈트라우스의 대표작 등을 주요 레퍼토리로 선보이며 유럽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연간 100회 이상의 연주활동을 펼치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유명하다.
23일 저녁 8시부터 펼쳐지는 마포아트센터 공연에서는 남녀 2쌍의 무용수가 25인조의 비엔나왈츠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봄의 소리 왈츠’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왈츠와 폴카를 선보인다. 우아하고 경쾌한 무대로 비엔나 왈츠 공연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협연에는 슬로바키아 반스카비스트리차 국립오페라단에서 솔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소프라노 파트리샤 솔로투르코바가 출연하여 오페레타 아리아를 선보이는 등 풍성한 무대가 준비됐다.
한편, 이번 공연의 지휘자인 산드로 쿠투렐로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활동하며 기념비적인 연주 업적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국가 훈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마포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무용수와 오케스트라, 소프라노협연자 등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오스트리아 빈의 낭만과 재치를 느낄 수 있는 산뜻한 음악회다”며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여타 클래식음악회와 달리 객석과 함께 호흡하는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공연은 취학아동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공연예매는 마포문화재단(www.mapoartcenter.or.kr) 또는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마포문화재단 클래식시리즈 티켓 소지자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