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정읍시는 ‘기업하기 좋은 정읍만들기’를 위해 ‘2019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합동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신정동에 위치한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전북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정읍시가 주관하는 이번 합동 설명회는 전라북도, 산업통상자원부, 전북지방우정청 등 16개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과 관내 중소기업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이 중소기업체인 만큼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 도모와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자금지원, 창업지원, 기술지원, 인력지원 등에 대한 기관별 설명이 이루어진다. 참여 기관은 지원시책을 중심으로 설명한 후 기업과 유관기관 간 질의·응답을 갖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청과 전라북도, 정읍시의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사업 안내 책자와 팸플릿 등을 제공하는 등 한눈에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관내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에도 중소기업육성기금을 통한 이차보전,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업애로 및 고충처리 담당제 운영, 국내외 박람회참가 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기업운영에 어려움이 많은 관내 중소기업체 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