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시흥시 연꽃테마파크에서 향기로운 족욕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1일부터 28일까지 ‘연꽃테마파크 겨울철 족욕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족, 연인이 함께 족욕을 즐길 수 있다.
연꽃테마파크 월동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족욕체험은 연꽃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겨울철 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하는 편안한 쉼터 기능을 제공하고, 아울러 시흥 연을 방문객에게 홍보하는 겨울철 행사다. 연꽃부산물 연방과 연대를 우려낸 물로 족욕을 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안전시설을 강화하고 족욕을 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게 책과 독서대도 설치했다.
시민들 반응도 뜨겁다. 연꽃테마파크에서 족욕체험을 매년 참가하고 있는 한 시민은 “매년 족욕체험을 즐기고 있다.”며, “연꽃테마파크가 시도하는 다양한 체험이 지속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흥시 연꽃테마파크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내에 위치한 수도권의 대표적인 연(蓮) 관련 관광명소다.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연꽃 테마 시험포 3ha와 연근 생산단지 17ha로 약 20ha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1층 연 특산품 판매장에는 30여 종의 연 가공품이 상시 판매되고 있어 언제든지 연 관련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연꽃테마파크 관련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310-622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