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울산시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2019년 해외유명 전시·박람회 지원사업 울산관 파견’ 계획을 확정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자동차부품, 조선·해양, 석유·화학 플랜트, 산업기계, 정밀화학 등 지역 주요산업군의 해외 유명 전시회를 선정해 울산관을 파견하는 이 사업은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및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파견 예정인 해외전시·박람회는 4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싱가포르 조선·해양 산업 전시회’를 시작으로 6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아시아 석유·가스 전시회’, 7월 베트남 호치민 ‘호치민 기계 박람회’, 10월 홍콩 ‘홍콩 메가쇼’, 11월 중국 상하이 ‘중국 국제 도료 전시회’와 12월 ‘상하이 자동차부품 전시회’ 등 총 6개의 유명 전시회이다.
선정된 전시회는 지난해 10월 중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2019년 참가 희망 해외 전시회 수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각 산업별, 개최 지역 및 시기 등을 수요자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됐다.
시는 이들 전시회별로 6~10개사 규모로 파견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에게는 부스임차비, 장치비, 운송비, 통역비 및 편도항공료(1사 1인) 등 전시회 참가에 따른 제반 비용 대부분이 지원된다.
특정 업체에 대한 과다한 지원을 제한하고 참여 업체 다양화를 위해 개별 참가를 포함해 3회로 참가 지원 횟수가 제한된다. 반면 시 지정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은 1회 추가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기업 모집기간은 모집 공고 시부터 상반기 전시회는 개최일 3개월 전까지, 하반기 전시회는 5개월 전까지 참가신청을 마감한 후 참가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2019년 해외 유명 전시회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울산시 통상지원시스템(http://ultrade.kr)을 통해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통상지원시책 참가기업들을 방문해 건의사항 및 만족도를 청취한 결과, 수출기업들의 해외전시회 참가에 대한 성과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