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세계적인 그림책 거장인 프랑스 작가 벵자맹 쇼가 1월 25일부터 개최되는‘2019년도 제2회 삼척 그림책 축제’를 통해 시민들을 만난다.
벵자맹 쇼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곰의 노래”를 비롯한 아기곰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꼬리가 긴 마르쉬 이야기 등 수많은 책에 그림을 그리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프랑스 그림책 작가이다.
벵자맹 쇼와의 만남은 25일(금) 오후 2시 삼척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그림책 창작 과정을 듣는 시간과 함께 질의와 응답 및 사인회 등으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6일(토)에는 <벵자맹 쇼> 특별전으로 책 속 장면을 실제 무대로 조성하여 체험하기, 작업의 전 과정을 전시한 아트 프린팅전, 한국과 프랑스 그림책 속 동물 캐릭터 특징을 비교한 한-프 동물 그림책 전시 등이 열린다.
특히, 벵자맹 쇼를 보기 위해 국내 유명 도서관장 및 예비 그림책 작가 등 2백여 명이 삼척을 찾아 워크숍을 갖고, 그림책 축제도 함께 관람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삼척 그림책축제가 세계적인 유명작가 초청및 전국 그림책 관계자들의 삼척 방문으로, 평생학습도시 삼척을 대표하는 차별화된 책 축제로 자리매김하리라 기대된다’며, ‘이와 더불어 앞으로도 삼척시립도서관 건립사업을 추진하는 등 독서문화 진흥에 적극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