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김포시보건소는 올해부터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보호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 5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9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지원되며 출생일 기준으로 부(父) 또는 모(母)가 1년 전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받을 수 있다.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출생아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하며, 지원금은 4월 이후 발급되는 지역화폐(카드형, 모바일형)로 지급된다.
산후조리비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및 산후조리원 이용 본인부담금, 모유 수유용품, 산모용품, 신생아용품, 산모건강관리를 위한 마사지·한약 처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출산일 기준 12개월 이내이며, 산모·배우자의 신분증, 주민등록 등·초본, 출생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갖춰 출생 신고를 하는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