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안전대책 시행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경비안전대책을 마련하고 경찰력을 집중 배치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10일 문답지 보관소 경비를 시작으로, 시험일 당일 27개 시험장의 문답지 이송 및 시험장 경비, 교통관리 등을 위해 총 378명의 경찰력과 순찰차 62대, 싸이카 8대를 투...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제로페이의 홍보 및 가맹점 모집 등을 담당할 기간제 근로자 10명을 모집한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에게는 결제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비자에게는 세금공제혜택을 주는 선순환형 통합 결제 플랫폼으로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16개 주요 금융기관과 네이버와 같은 핀테크 기업 10개사가 참여해 2018년 1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는 타 자치구의 모집 규모보다 더 확대 모집하여 제로페이 사업의 홍보 및 가맹점 모집에 만전을 기하고, 각종 구 공공 시설물과 공공서비스의 제로페이 결제 시 혜택을 보강하여 지역 내 제로페이 확산과 조기정착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기간제 근로자 모집 응시자격은 만 19세 이상 도보 근무가 가능한 신체 건강한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기간은 1월 30일부터 2월 7일까지이며, 응시원서는 성동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하여 교부받거나 또는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모두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처 2월 1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시작일은 2월 13일이며, 4월까지 운영 후 사업연장 여부 등을 향후 결정할 방침이다. 근무시간은 1일 8시간 주5일 40시간이며, 보수수준은 2019년 성동구 생활임금인 시급 10,148원에 주휴 및 월차수당, 4대 보험 가입이 적용된다.
선발된 근로자는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제로페이 사용법 교육/제로페이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혜택이 큰 정책”이라며, “해당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민 홍보와 장려를 담당할 전담 직원을 모집하니 많은 구민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