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정상진)에서는 경전철 발곡역에서 공무원, 청소년지도자협의회, 신곡동 자율방범대 등 20여 명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벌였다.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2월 중순 이후에는 겨울동안 얼었던 시설물이 녹으면서 옹벽, 노후건축물 등에 균열이 생기거나 붕괴되는 등 안전 위험이 매우 크다. 노후 시설물 붕괴 시 차량이 파손되거나 인명피해까지도 생길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따라서 이번에 진행된 안전캠페인은 해빙기 시설물 파손 시 대처방법을 전파하고, 안전신문고 홍보 및 풍수해 보험 가입 방법 등을 내용으로 주변 시민들에게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해빙기 시설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정상진 신곡권역국장은 “해빙기에는 시설물 안전관리가 특히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균열이 생기거나 붕괴된 시설물 관리감독에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