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대전시가 민방위 대원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민방위 강사 43명을 공개 모집한다.
대전시는 그동안 각 구별로 진행하던 민방위 강사 선발 방식을 시에서 통합 선발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민방위 대원 교육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모집 규모는 민방위소양 과목 15명 ▲ 응급처치 7명 ▲ 화재안전 7명 ▲ 화생방 7명 ▲ 재난안전 7명 등 모두 43명이며 지원 자격은 민방위 및 생활 안전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관련 업무 경력자로서 강의 능력을 갖춘 대전, 충남?북, 세종 거주자다.
민방위 강사 선발에 지원하려면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이력서 등의 증빙자료를 첨부해 접수처인 구청 민방위 담당부서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구청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또는 각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공정한 선발을 위해서 시는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강사평가위원회를 통해 1차 서류 평가와 2차 강의평가를 통해 3월초 선발된 강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전시 이강혁 시민안전실장은 “대전 전 지역 민방위 대원에게 질 높은 민방위 교육을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공정한 과정을 통해 능력 있는 민방위강사를 선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