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대전시는 정부의 소셜벤처 활성화 대책에 부웅하고, 민선 7기 공약사업인 소셜벤처 특화거리 조성의 일환으로 중앙로에 소셜벤처 육성 거점 공간인‘소셜벤처 캠퍼스’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캠퍼스는 대전도시공사 4층에 899.41㎡의 규모로 기업 입주공간 10개실, 회의실, 교육장, 휴게실 등을 마련하고 입주기업 모집에 들어간다.
대전시는 시와 소셜벤처 VC, 엑셀러레이터, SK사회적가치연구원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업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기술기반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창업공간, 네트워킹, 1:1 전문가 멘토링, 투자 유치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창업자와 소셜벤처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 등 투자자와의 정기적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모델을 고도화하고 투자유치 등 지속적으로 성장 도약하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벤처의 혁신 성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 스타트업이 더 많이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으로 소셜벤처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올해 옛 도청사를 활용해 소셜벤처 육성 허브 플랫폼으로 ‘소셜벤처 창업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말했다.
대전시, 소셜벤처 특화거리 조성사업 본격 시동 대전시는 정부의 소셜벤처 활성화 대책에 부웅하고, 민선 7기 공약사업인 소셜벤처 특화거리 조성의 일환으로 중앙로에 소셜벤처 육성 거점 공간인‘소셜벤처 캠퍼스’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소셜벤처 캠퍼스는 대전도시공사 4층에 899.41㎡의 규모로 기업 입주공간 10개실, 회의실, 교육장, 휴게실 등을 마련하고 입주기업 모집에 들어간다. 대전시는 시와 소셜벤처 VC, 엑셀러레이터, SK사회적가치연구원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업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기술기반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창업공간, 네트워킹, 1:1 전문가 멘토링, 투자 유치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창업자와 소셜벤처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 등 투자자와의 정기적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모델을 고도화하고 투자유치 등 지속적으로 성장 도약하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벤처의 혁신 성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 스타트업이 더 많이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으로 소셜벤처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올해 옛 도청사를 활용해 소셜벤처 육성 허브 플랫폼으로 ‘소셜벤처 창업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