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울산도서관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욕구 충족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를 3월 7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번 강좌는 ‘울산愛 인문학 강좌’, ‘고전 인문학 강좌’, ‘이슈 인문학 강좌’, ‘경제 인문학 특별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포괄적 인문학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별로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울산愛 인문학 강좌’는 울산지역 관련 주제를 다루는 인문학 강좌로 1기 과정에서는 총 6회에 걸쳐 ‘울산,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울산12경, 울산의 전설, 울산공업센터 탄생비화, 울산산업의 과거와 미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고전 인문학 강좌’는 ‘열망과 고난을 통해 고통에도 좌절하지 않는 정신’을 주제로 연암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통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슈인문학’은 ‘생활 속의 법률 이야기’라는 주제로 실생활에 필요한 기초 법률 상식을 총 6회에 걸쳐 강의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경제 인문학 특별강좌’는 5회에 걸쳐 진행 되며 실생활 경제노하우와 세계 경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급변하는 경제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 경제 문제를 인문학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풀어보고 시민들이 경제적 사고력과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높이는 강좌가 될 것이다.
모집인원은 ‘울산愛 인문학 강좌’ 30명, ‘고전 인문학 강좌’ 50명, ‘이슈인문학’ 40명, ‘경제 인문학 특별강좌’ 50명 등 모두 170명이다.
수강 신청은 2월 19일부터 2월 28일 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접수받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울산도서관(관장 정덕모)은 “시민들에게 인문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문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