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파주시는 민간 다중이용시설의 위기상황 발생 대응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매뉴얼 작성 및 운영 여부에 대한 점검을 지난 18일 완료했다.
파주시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근거로 대형 민간다중이용시설인 병원과 호텔, 영화관, 대형쇼핑몰, 기도원 등 문화, 판매시설 등의 용도로 바닥면적 5천㎡이상인 건축물에 대해 위기상황 발생 대응 매뉴얼 작성 여부, 상황 발생시 대처 요령 숙지 여부 등을 점검했다.
점검 시 발견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수정완료하고 비상연락망, 개인별 임무카드 미작성 등은 추후 작성하도록 지도해 위기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성삼수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매뉴얼 현장 점검은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찾아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예비적 점검”이라며 “현장 행정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