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부산광역시청)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025년 부산도시관리계획(재정비)안’과 ‘전략환경영향 평가서 초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자료 열람은 토․일·공휴일을 제외한 오는 3월 21일까지 아시아드 주경기장 1층 43호실과 구․군 도시관리계획 담당부서 가능하며, 계획안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도 다음달 4일 월요일 오후 3시 아시아드시티 그랜드볼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도시관리계획(재정비)안은 인구 감소와 저성장 시대 속에서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 발전 방향에 따라 공공복리와 건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마련되었다. ▲자연환경과 경관적 가치가 높은 공원․유원지 해제 예정지역을 포함한 보전용지의 적극적 관리 ▲공공시설의 개발․운영여건 제고를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 ▲농업진흥지역 해제에 따른 용도지역 현실화 ▲기타 용도지역 미지정지에 대한 용도지역 결정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부산시는 향후 국토계획 기조에 맞춰 상위 계획과 정책에 부합하는 용도지역 변경 검토를 통해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건전한 도시발전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열람기간 내 의견이 있는 시민은 부산광역시장(도시계획과 ☎ 888-2431~6) 또는 구청장․군수(구·군 도시관리계획 부서)에 의견서를 제출하거나 온라인 부산도시계획아고라(www.busan.go.kr/build/agora)를 통해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주민의견 수렴 후 관련기관(부서)과의 협의와 부산광역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연내에 도시관리계획(재정비)을 결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