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정읍시가 내달 4일부터 11일까지 왕솔밭 공동체 정원 내 텃밭 50개소를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텃밭은 개소 당 8㎡(2.4평)로 연 1만2,800원이다.
텃밭은 일반텃밭 40개소와 배려텃밭 10개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 신청 받는다.
일반텃밭은 정읍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 배려텃밭은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주민등록등본 상 세대원이 5인 이상인 가구 등 사회적 약자만 신청 가능하다.
분양 신청은 왕솔밭 공동체 정원 내 정읍시공동체협회 사무실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분양 선정은 내달 13일 공동체활성화센터 2층에서 컴퓨터 전자추첨을 통해 공개적으로 진행된다. 분양자로 선정되면 분양금을 계좌입금을 통해 납부해야 한다.
시는 도심 속의 텃밭을 통해 시민들에게 농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